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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Study_013-2 마우스 클릭 좌표 이동

C#/수업내용

by McRobbin 2020. 5. 26. 12:0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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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 UnityEngine;
 
public class Test : MonoBehaviour
{
    public Hero hero;
    public GameObject flag;
 
    private void Star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DataManager.Instance.LoadData();
        this.hero.Init(100);
    }
 
    private void Updat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if (Input.GetKeyDown(KeyCode.Mouse1))
        {
 
            Ray ray = Camera.main.ScreenPointToRay(Input.mousePosition);
            Debug.DrawRay(ray.origin, ray.direction * 1000f, Color.red, 1f);
 
            RaycastHit hit;
            if(Physics.Raycast(ray, out hit, 100f)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Debug.Log(hit.point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this.flag.transform.position = hit.point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this.hero.SetTarget(hit.point)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}
    }
}
 
cs

Test.cs

움직일 hero, 좌표를 확인할 flag.

카메라에서 마우스 좌표로 광선을 쏘고 collider와 충돌이 있다면 RaycastHit 발생.

해당 좌표를 읽어 히어로에 targetPosition으로 세팅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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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 UnityEngine;
 
public class Hero : MonoBehaviour
{
 
    private GameObject model;
    private Animation anim;
    private Vector3 targetPos;
 
 
    public void Init(int id)
    {
        var data = DataManager.Instance.GetDataById<CharacterData>(id);
        this.model = Instantiate(Resources.Load<GameObject>("Prefabs/" + data.res_name));
        this.model.transform.SetParent(this.transform, false);
 
        this.anim = this.model.GetComponent<Animation>();
        this.anim.Play("idle@loop");
    }
 
    public void SetTarget(Vector3 position)
    {
        this.targetPos = position;
        this.transform.LookAt(new Vector3(position.x, this.transform.position.y, position.z));
    }
 
    private void Updat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if(Vector3.Distance(this.transform.position, targetPos) < 0.03f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this.anim.Play("idle@loop");
        }
 
        else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this.anim.Play("run@loop");
            this.transform.position += this.transform.forward * Time.deltaTime * 1.0f;
 
        }
    }
}
 
 
cs

Hero.cs

아이디를 받아 모델 동적 생성.

targetPosition을 받으면 해당 방향을 바라보도록 설정.

update시에 거리가 멀다면 이동을, 가깝다면 idle을 실행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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